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 1년 사용 솔직 후기 장단점 분석 /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1년 사용 솔직 후기 장단점 분석 /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약 3년전 친구네 집 집들이를 갔다가 운명적으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를 만났습니다.
저 작은 손바닥 만한 것에서 저렇게나 강하고 웅장한 사운드가 나오다니 홀딱 반햇어요. 친구에게 이건 뭐냐고 물어보니 집들이 선물로 받은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라고 하더군요
그날부터 전자제품점이나 백화점에 가면 사운드링크 미니2를 만져보며 직접 들어보기를 한 10번은 반복한것같아요.
너무너무 매력적인 제품이었어요. 대국민 취미라고 할 수있는 "음악감상"이 제 최애 취미였던 만큼 이 블루투스 스피커가 눈에 계속 아른거려 구매를 엄청 고민했었어요.
바로 사기 힘들었던 이유는 가격이엇어요. 30만원이라는 가격. 생필품처럼 꼭 필요한 물건이라면 금액을 감수하고 구매하겠는데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생필품은 아니잖아요. 보통 핸드폰으로 이어폰 꽂아서 듣지.
제가 워낙 절약 저축을 좋아하는 짠순이라 1년동안 정말 고민하다 샀어요. 온라인으로 구매화면 띄워 놓고 클릭을 누를까말까 고민하다 멈춤것이 한두번이 아니었어요.
그러던 중, 두바이 출장길에 면세점에서 판매중인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를 발견하고 그냥 질러버렸어요.
당시 이 제품이 한국에서 28만원 ~ 30만원 정도에 판매했었는데 면세점에서 25만원 정도에 구매한듯해요.
이렇게 심사숙고하여 1년만에 구매한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모델 1년 사용 후기 공유합니다.
[장점]
1. 스피커계의 명인, 마스터, 명품 : 보스 스피커
들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 작은 본체에서 이정도로 강하고 웅장한 소리가 나온다는것이 신기할정도에요.
음질 정말 제가 보장합니다.
2.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느낌
웅장하고 소리가 깊다보니 이건 생음악 라이브를 듣는 기분입니다. 가끔 소름도 돋아요.
3. 앞뒤 스피커 
양면 앞뒤가 뚫려있는 스피커 형태로 어느 방향에서 듣던 빵빵한 음질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뒷면
4. 배터리 용량 
한번 100%로 충전해 놓으면 한 10일 이상 거의 2주 가까이 쓰는것같아요. 너무 자주 충전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5. 비슷한 타사 브랜드 대비 개인적 1등
개인적인 견해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스피커 중 마샬을 제외하고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중에서는 이 모델이 최고인듯해요. 사기 전에 다 하나하나 들어봤습니다.
6. 보스 자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모델중 개인적 1등 
또한 보스 자체의 휴대용 모델 라인업 중 이 모델이 제일 깊은 웅장함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7. 자동차용 스피커
자동차용 스피커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더더욱이 멋진 음질을 보여주는 아이 입니다.
8. 블루투스 전화통화도 가능합니다.
[단점]
1. 포터블, 휴대용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무게와 사이즈
이게 생각보다 묵직해요 한 1kg -1.5kg 되지 않을까 싶은데 백팩을 매고 다니지 않는 이상 그냥 들고 다니기에는 무거운 감이 있습니다. 해외 여행갈때 들고갈까 생각해봤는데 가볍게 들고다니기에는 부담되는 무게 및 사이즈라 생각되어 들고 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터블로 사용할 용도보다는 집에 비치해두는 스피커로 생각하심이 더 좋을 듯합니다.
2. 선곡에 따라 달라지는 음질, 음색
저음, 베이스에 최적화 되어있는 모델로 그런류의 음악을 틀으면 소름돋을 정도로 최고의 음질, 음색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보컬이 강조되는 하이톤의 음악은 보스 사운드미니 링크2로 들으면 그 매력이 떨어집니다.
산뜻하 느낌의 음악은 이 스피커로 들었을때 본래 음보다 무겁게 들려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다행히 저는 저음의 웅장한 느낌나는 멜로디를 좋아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
만일 모든 음악에 최적화된 스피커를 원하신다면 마샬을 추천드립니다. 베이스, 보컬음 크기를 다 직접 조절 할 수 있어요. 문제는 크기와 가격이죠.
[이런분들께 추천드려요]
1. 저음에 강화된 웅장하지만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은 작은 스피커 찾는 분
2. 콘서트장에 와있는듯한 소름끼치는 라이브 느낌을 원하시는 분
[이런분들께는 비추해요]
1. 작고 가벼운 여행용 휴대성이 뛰어난 스피커를 찾는분
2. 보컬위주의 발랄한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
[꿀팁]
저는 이상품을 25만원에 구매했는데 지금 쿠팡직구에서 배송비 포함 19만원 선에 판매하더라고요?!?! 맘찢... 여러분 구매 계획있으신 분은 한번 보세요.







댓글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