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블루투스이어폰 (MIMOA 미모아 GX10) 장단점 솔직 후기 - (별로에요)

제가 앞서 뮤츠 ktw-800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을 리뷰한적이 있어요. 지금도 매우 잘 쓰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회사에서 창립기념일 기념품으로 또 블루투스 이어폰을 받았어요! 제품명은 MIMOA 미모아 GX10!
어제 출근할때 ktw-800이 안보여서?! 급하게 미모아 GX10을 둘고 후다닥 나왔고 출근길 버스에서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일단 겉패키징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케이스에 저희 회사이름이 나와있어서 가렸어요ㅋㅋ
잠깐 사용해본 제품이었지만.. 단점이 훨씬 눈에 많이 보이는 제품이었어요.
장단점 후기 나갑니다.
장점
1. 싱글 페어링
요즘 업무하면서도 쓸수있게 한쪽 이어폰만 귀에 꽂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ktw-800 모델은 이 싱글 페어링 기능이 없어서 불편했고 단점으로도 써놓은 부분인데, MIMOA GX10은 싱글페어링 기능이 있어요!! 싱플페어링 모드에서는 아래와 같이 블루투스가 2개 잡힌답니다.
2. 보조 배터리로 사용 가능
참 신기한 기능인데요. 이어폰 집이 핸드폰 보조배터리 역할도 되요. 급할때 사용할 수 있어 나름 편리할 듯 합니다.
사실 장점은 이정도에요 ㅠㅠ 별로인 부분이 더 많았어요.
단점
1. 불안정한 착용감
저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생명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용감이라고 생각해요. 귀에 잘 안맞고 불안하게 덜렁거리면 이거 진짜 못씁니다. 버스에서 머리 뒤로 한번 쓸었다간 어이폰 양쪽이 다 날아갈수도 있어요.
KTW-800은 착용감이 정말 괜찮아요. 제가 귓구멍이 작은편인데 딱맞는 기분? 귀에 꽂혀있던게 떨어질까 걱정된적이 별로 없어요. 제가 제 손으로 치지 않는 이상 ㅋㅋ
근데 GX10 블루투스 이어폰은 ㅠㅠㅠㅠ... 귀에 꽂자마자 아 이거 날아가겠다... 이런 생각이 딱 들었어요.
사람마다 귓구멍 모양이 다 다르니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한테는 굉장히 불안정하게 느껴져요.
2. 음질 뭐지...?
KTW-800은 시중에서 5~6만원 선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에요. 사실 삼성 이어버드나 에어팟이랑은 비교도 안되게 저렴한 제품이잖아요? 그래서 이 아이에게 음질 기대를 안했었는데 굉장히 만족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 MIMOA GX10 블루투스 이어폰은.... 깜짝놀랐어요... 만원주고 산 유선 이어폰도 이것 보단 음질이 괜찮을것같아요.
특히 페어링해놓고 아직 노래 안틀어놓은 대기상태에서는 계속 작은 " 삐---- " 소리등 잡음이 들려요. 이거 되게 거슬려요. 그리고 노래 딱 틀었을때도 음질 별로라는게 느껴져요.
참고로 MIMOA GX10은 3만원대 제품이에요
3. 무게
KTW-800은 에어팟보다 약간 큰 사이즈의 케이스로 손에 잡았을때 혹은 주머니에 넣었을때 무게거의 진짜 거의 거의 느껴지지 않아서 휴대하기 넘넘 좋아요. - 작고 가볍다.
그런데.. MIMOA GX10은 일단 케이스가 커요. 사각 고체 비누보다 아주 살짝 작은 사이즈? 사진보시죠.
그리고 되게 묵직해요.
아마 보조배터리 기능을 넣어서 그런 것 같긴한데 매일 휴대하고 다녀야 하는 제품인만큼 그냥 그 기능을 빼고 더 가볍게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약간 과장해서.. 주머니에 돌멩이를 넣고 다니는 기분이에요.
4. 조악한 이어폰 집 (케이스)
읭....? 케이스가요 바닥에 한번 떨어지면 특히 뚜껑부분이 와장창 바로 깨질것같아요. 뚜껑안쪽 플라스틱 부분 보이세요?
문방구에서 뽑기하면 나오는 플라스틱 장난감 수준으로 조악해요. 3만원대라지만 이것보단 더 튼튼한 블루투스 이어폰이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이어폰을 이어폰 집에 넣으면 딱 잘 들어가지도 않고 애들이 자꾸 위로 올라와요. 전반적으로 안정감이 안느껴지는 제품이에요.
지금까지 발견한 장단점은 이정도 입니다.
더 써보고 추가로 발견된 부분이 있으면 공유 드릴게요.
그나저나 제 KTW-800은 어디로 간걸까요 ㅠㅠ 어디에 놓고 왔나 ㅠㅠ
* KTW-800 기존 리뷰
# KTW-800에 대한 광고는 아닙니다. 제조사로부터 받는 대가성 전혀 없습니다. 그저 직접 사용해보고 가격대비 좋은 제품이라 소개 드립니다.
혹시 두 제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1.KTW-800 : 49,000원

2.MIMOA GX10 : 32,000원

댓글

가장 많이 본 글